1. 일본 거래소 BitFlyer 미국에서 영업허가증 얻어
최근 일본 도쿄에 본부를 두고 있는 BitFlyer, 거래소가 미국에서 영업허가증을 얻었다. 또한 뉴욕에서 거래소를 세웠으며, 거래 도달 범위가 46개 주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BitFlyer 플랫폼의 거래량은 전세계 비트코인 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세계 최대의 비트코인 거래소가 되었다. 현재 일본에서 이 거래소는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쉬 그리고 이더리움을 엔화로 바꾸는 거래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이 1.7억 달러에 달한다.
2. FED의장, 12월에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고 밝혀
이번 주 화요일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는 연방준비제도(FED)의 의장인 파월이 공청회에 참여하도록 했다. 파월은 공청회가 끝난 이후 의원들의 질문을 받았다. 그는 FED 자산 부채표 규모가 여전히 경제위기 전의 상황보다 높으며,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3-4년 정도가 걸릴 것이고 규모는 2.5-3만억 달러까지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FED는 통화정책회의가 올해 12월에 금리를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미국 경제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FED는 점진적으로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3. 한 채굴자, 테슬라 전기 자동차를 이용해 전기를 공급하려고 하다
최근 에너지 자동차 업계 측의 블로그는 어떤 차 주인이 돈을 벌기 위해 엄청난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는 바로 테슬라 전기 자동차를 이용하여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를 채굴하는데 전기를 공급하는 것이었다. 채굴의 이익이 낮아지면서, 몇몇 채굴자들은 채굴기의 소모 원가를 낮출 방법을 구상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필요한 전기 소모량은 이미 전세계 159개의 국가와 지역을 넘어섰다. 이와 같은 속도로 계속해서 증가한다면, 2020년 2월에는 비트코인 채굴은 전세계의 발전량을 소비하게 될 수도 있다.
4. 이란, 비트코인 사용 합법화와 관련된 정책을 만들길 원해
최근 이란 네트워크 위원회의 비서는 인터뷰를 통해 이 기관이 이란 국경 내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것을 지지하고 있지만 이러한 행위는 반드시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비트코인을 환영한다. 그러나 우리는 반드시 이와 관련된 정책을 규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이란 네트워크 위원회와 이란 이슬람공화국의 중앙은행은 합작하여 어떻게 국내에서 비트코인을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공동으로 연구하고 있다. 이란은 암호화폐에 대해 줄곧 개방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5. Ripple, 일본 거래소 GMOcoin에 상장
Ripple 측은 현재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인 GMOcoin가 XRP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GMOcoin은 올해 9월 일본 금융서비스국이 허가한 11개의 합법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다.
6. 중국 <CCTV 재정 평론>, 비트코인 장외 거래를 언급하다
11월 29일 저녁 <CCTV 재정 평론> 프로그램에서 평론가가 비트코인 장외 거래에 대해 언급했다. 프로그램에서 현재 국내 키트코인 거래소가 문을 닫았지만, 장외 거래라는 방식이 점점 유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금집단공사의 수석과학자 완저(万喆)는 “금지령은 거래소가 거래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지만, 현재 관련된 거래소는 정보와 거래 제공자를 맡고 있어 사실상 금지령이 아무 소용도 없다”고 말했다. 장외 거래는 불법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없지만, 이러한 행위는 규제 입장에서 봤을 때는 위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이 끝날 때 재정 평론가인 이창우(李藏宇)는 “현재 중국은 비트코인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는 추세지만, 비트코인에 대한 다른 나라의 태도는 애매하다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기반인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성, 편리성을 갖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미래 금융 발전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이라는 전망을 갖고 있다. 그래서 각국의 중앙은행은 비트코인 연구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비트코인 사용과 발전을 완전히 막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7. Bitfinex 거래소, 보다 심도 있는 심사를 받게 될 것
최근 매체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Bitfinex가 보다 심도 있는 심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Bitfinex의 Giancarlo Devasini와 Philip Potter는 2014년에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Tether 거래소를 세웠고 경쟁 코인과의 관계 때문에 엄격한 심사를 받은 적이 있었다. 최근 Tether는 USTD가 달러가 아닌 다른 암호화폐로 지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가 있다. 이는 은행의 대량예금인출 사태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면, Tether은 현금을 이용하여 갖고 있는 USDT를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8. BTC.COM, 비트코인 캐쉬 블록 브라우저 발표
BTC.COM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캐쉬 블록 브라우저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BTC.COM은 무료로 BTC/BCH 블록체인 브라우저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 북한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이에 따라 엔화 비트코인 급상승
북한 중앙TV방송국은 북한이 당일 최근 개발한 탄도 미사일 “화성-15”형을 발사하는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화성-15”형 탄도 미사일은 미국 본토를 공격할 수 있으며, 각 방면의 성능은 “화성-14”형보다 대폭으로 향상되었다고 한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엔화 비트코인이 급격하게 상승했다.
10. 한국금융서비스위원회,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와 관련된 건의 확정될 예정
Bitcoin.com은 한국금융서비스위원회가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와 관련된 건의를 검토하고 있으며 곧 확정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규제 법안은 국회의원 박용진씨가 기안한 것으로, 현재 최종 토의와 확정 단계에 들어섰다. 최근 한국 정부는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 전자 상거래를 규제할 것으로 보인다.
11. 샌프란시스코 보안회사,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위험 존재한다고 밝혀
최근 샌프란시스코 보안회사가 대다수의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이 크고 작은 취약점을 갖고 있음을 연구를 통해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Google Play 상의 2000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분석하여, 그 중 설치량이 10만이 넘는 인기 있는 모바일 지갑 30개에서 93%가 최소 “중도 위험” 세 개를 갖고 있으며, 90%는 두 개의 “고도 위험”을 갖고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설치량이 50만에 달하는 지갑 어플의 상황은 그나마 괜찮았으나, 77%가 두 개의 “고도 위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1. BTC.COM 지갑, Segwit 기능 통합 조정하다
11월 30일 오전 12시18분, BTC.COM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BTC.COM지갑의 Segwit 기능을 통합 조정했다고 밝혔다. Segwit는 올해 8월에 진행되었으며, 비트코인의 확장성 과 거래속도를 높일 수 있다.
2. 나스닥, 빠르면 내년 2분기까지 비트코인 선물 거래 가능할 것
나스닥은 내년 2분기까지 비트코인 선물 거래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시카고 상품거래소(CME)와 시카고 옵션거래소 (Cboe)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했으며, 현재 비트코인의 거래는 시장에서 감독을 받고 있지 않다. 그러나 나스닥, CME, Cboe가 거래할 때에는 엄격한 감독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로써 비트코인의 합법성을 높이며 더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에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3. Coinbase, 美 국세청에 거래 금액이 총 2만 달러 넘는 사용자의 정보 제공
Coinbase 는 블로그에 미국 국세청과 사용자 정보의 문제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어제 (30일)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은 Coinbase에게 거래 금액이 2만 달러를 넘는 사용자의 정보를 요구했다. Coinbase는 14355명의 사용자가 정부의 요구에 적합하며, 48만 명의 사용자가 피해를 입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4. 아마존 웹 서비스 회사(AWS),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 계획 無
아마존 웹 서비스 회사의 CEO Andy Jassy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 블록체인을 연구했으나,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 응용을 실제로 많이 접한 적이 없다. 기술이 멋지다는 이유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고객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5. 다수의 거래소, 거래량 과다로 서비스 업그레이드
Coinbase의 공식 트위터에 “최근 많은 거래량으로 인해 미국시간 11월 30일 오후11시에 서비스 점검을 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1시간 동안 서비스가 지연될 것 입니다” 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거래소의 거래량이 최대치에 이르자 거래 속도에 영향을 끼쳤다. Coinbase 뿐만 아니라, Bitstamp, Gemini 등 많은 거래소들이 점검에 들어갔다.
6. 中 중국 유니온페이, 징동 금융 (京东金融) 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의 리스크 정보 공유
중국 유니온 페이와 징동 금융이 연합하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 리스크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업계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결제 안전 인프라를 만들기 위함이다. 블록체인의 기술로 유니온 QR코드 결제, 징동 빠른 결제에 이어 또 하나의 합작이 될 것이다.
7. 많은 칩 제조사들에게는 암호화폐 시장의 의미 크지 않을 것
암호화폐의 열풍으로 상승중인 엔비디아는 최근 주가가 7.7% 상승하였으나 3번 의 거래시간에 걸쳐 10% 하락했다. 11월 23일의 최고 거래는 216.96 달러에 이르렀다. 이전에 루이세이(瑞穗) 은행은 많은 칩 제조사들에게는 암호화폐 시장이 큰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경고한적이 있다.
8. 골드만 삭스 그룹, 비트코인은 하나의 황금과 같은 상품
골드만 삭스 그룹의 책임자 Jeff Currie는 비트코인은 황금과 같은 상품이지만, 투자자들의 관심에 따라 가격 파동이 심한 것이 단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반대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의견 차이가 매우 크다. 워렌 버핏은 비트코인을 ‘거품’이라 하였으며, Peter Thiel은 이에 대해 비트코인을 과소평가했다고 비판했다.
9. 삼일회계법인(PWC), 비트코인 결제 수락
4대 회계사무소 중 하나인 삼일회계법인은 고객의 자문 서비스 제공 후 비트코인 결제를 받기로 결정했다. 삼일회계법인은 현재 비트코인 결제 가능 지역은 홍콩뿐이다. 또한 중국 내의 비트코인 결제는 받지 않을 것이며, 해외 지역은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10. Input Output 회사 CEO, “ 미국 내 ICO 제재 6~12개월 동안 진행 될 것”
Input Output 회사 CEO 및 이더리움 프로젝트의 전 책임자 Charles Hoskinson는 미국의 ICO 제재는 피할 수 없으며,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에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미성숙한 투자자들은 거래 과정 중에서 피해를 입어 증권거래소에 배상권을 요구할 것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 제재도 함께 진행될 것이라 전했다.
출처 : 코인원
✔투자 전 아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
✔ 반드시 여유 자본으로 투자하세요.
✔ 맹목적 투자는 하지 마세요. 맹신도 금물입니다.
✔ 남의 판단을 믿는것이 아니라 본인의 판단을 따를것.
✔ 필자의 [비트코인 / 이더리움에 대한 시작하기] ◀ 읽어보기.
✔ 현재 이더리움(ETH) / 모네로(XMR) 채굴가능 / 제트캐시(ZCASH)채굴가능
✔ 주요정보는 일지에 올리고 있습니다. 즐겨찾기 하시고 언제든 놀러오세요.
[위 사진클릭시 제네시스 마이닝 자동 이동됩니다]
프로모션 코드: fO9Kus
(영문대문자 OK)
제네시스 마이닝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프로모션 코드 챙겨가세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시
본인에게는 3%의 가격 할인이, 프로모션 당사자에게는 2.5%의 업그레이드 혜택을받으실 수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워렌 버핏-
'[가상화폐 뉴스] > BTC ETH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실시간비트코인뉴스(17.12.06) (0) | 2017.12.06 |
---|---|
▶[12월1주차]비트코인뉴스 (0) | 2017.12.05 |
▶ 비트코인 뉴스(11.30) (0) | 2017.11.30 |
▶ 코빗 비트코인 플래티늄 관련 안내 (0) | 2017.11.29 |
▶ 비트코인 하드포크 일정 (0) | 2017.11.29 |